대구 군위군보건소가 21일 보건소 3층에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군위군
대구 군위군보건소는 21일 보건소 내에 설치된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군의원, 관내 어린이집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이조아센터’는 군위군보건소(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3층에 330㎡ 규모로 조성됐다.

내부 공간은 모자보건실, 체험놀이실, 모유수유실, 프로그램실의 4개 공간으로 구획화해 임신준비부터 건강한 출산, 육아까지 모자보건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 건강상담 등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운영내용으로는 임신 및 출산, 육아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서비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난임 부부지원, 출산양육지원금 지원사업 등이 있으며 임신 전부터 출산 후 가정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진열(가운데) 군위군수, 박수현(오른쪽)군위군의회 의장, 최규종 (왼쪽)의원 등이 센터 내 체험놀이실 등을 살펴 보고 있다. 군위군
김진열 군위군수는 “아이조아센터가 임신 전부터 임신, 출산 그리고 이후 영유아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 군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