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전경

22대 총선 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구에서 ‘거동 불편 선거인 대상 투표 편의 차량 지원’한다.

25일 의성군선관위에 따르면 거동 불편 등 선거권자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제22대 국회의원, 군의회의원 재·보궐선거 사전 투표일(4월 5일~6일)과 선거일(4월 10일) 선거 기간 동안 의성군 거주자 중 직접 투표하기를 희망하는 장애인, 어르신, 임신부 등 거동 불편 선거인에게 투표 편의 및 투표권 행사에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직접 사전투표소 또는 투표소로 가서 투표하기를 희망하는 거동 불편 선거인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의성군지회 및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의성군지부에 전화로 투표 편의 제공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전) 투표일에 탑승할 차량과 활동 보조인을 지원하도록 마련됐다.

선관위 관계자는 “군민의 참정권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차량 이용 신청 방법은 선거 전까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의성군지회(054-834-1442),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의성군지부(054-833-0377)에 신청하면 차량을 배정받을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차량을 선착순으로 배정받을 수 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