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농업기술센터가 21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샤인머스캣 품목별 농업인연구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을 하고 있다. 군위군
대구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샤인머스캣 품목별 농업인연구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샤인머스캣 재배 기술 교육을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샤인머스켓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 수요에 부합해,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최수정 특화농업팀장을 초청해 포도 품종의 이해 및 재배 생리 기본 등의 원리를 자세히 설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샤인머스켓 농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 방식의 교육을 시행해 재배 농가들의 관심과 호응이 컸다.

군위는 밤낮의 높은 기온차와 풍부한 일조량, 적은 강수량으로 당도가 높은 고품질 과일의 주산지다.

교육생들은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데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얻었다”라며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해 수확시기와 당도 관리를 철저히 준수해야 하고, 농가 스스로 기본에 충실한 농사를 지어야 한다”라고 다시 한번 다짐했다.

신회용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샤인머스캣 재배 농가 급증에 따른 과잉 공급 사태와 일부 농가 조기출하로 인한 품질과 시장가격 및 소비자 신뢰도 하락으로 농가들의 시름이 깊은데 이번 교육으로 고품질 샤인머스캣 재배 능력을 배양해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