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문화회관, 30일 '서구愛 마토콘서트' 3월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비바팬텀 협연…기대 UP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 포스터.
서구문화회관은 3월 30일 오후 5시 서구愛 마토콘서트 3월 공연으로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를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서구문화회관은 문화로 아름다운 주민의 삶을 위해 품격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고자 아시아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한 대구시립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서구愛 마토콘서트의 일환으로‘시민행복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서구문화회관의 적극적인 초청에 힘입어 개관 이래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첫 서구 나들이자 2024년 시민행복나눔콘서트의 첫 순서이기도 하다.

이날 연주는 대구시립교향악단 백진현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이끌고, 정통 클래식을 비롯해 오페라, 뮤지컬, 가곡, 크로스오버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과 JTBC 팬텀싱어에서 활약한 비바팬텀(조휘, 김지원, 박정훈, 김동형)이 협연자로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대구시립교향악단은 조르주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과 슈트라우스 2세의 ‘피치카토 폴카’, ‘트리치-트라치 폴카’를 연주한다. 한편,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은 집시풍의 이국적 선율과 바이올린의 놀라운 기교가 인상적인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을 들려주고, 비바팬텀은 이승환의 ‘꽃’, 김효근의‘내 영혼 바람 되어’ 등 위로와 희망의 노래를 비롯해 ‘노트르담 드 파리’중 ‘대성당들의 시대’, ‘지킬 앤 하이드’중 ‘지금 이 순간’ 등 유명 뮤지컬 넘버를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하고 화려한 오케스트라 연주와 앙상블을 이뤄 전할 예정이다.

관람은 2015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며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전석 무료 공연으로 3월 27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또는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