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시책보고회

예천군은 27일 영상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실과장,군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군의 청사진을 그리는 '2012년 시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보고회는 내년도에 추진할 계속 및 현안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효과성을 검토해 사업 마무리에 중점을 두고, 행복한 도시건설 ,군민역량 결집과 '웅비 예천'건설의 초석을 다지는 시책 등을 발굴해 정책목표로 세우고 예산에 반영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각 부서에서 올라온 신규시책 62건, 역점추진과제 42건, 현안사업 68건 등 총 172건의 시책에 대해 토론하고 각 사업에 대한 문제점 도출과 보완, 발전적 대안 제시 등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군은 도청 신도시 건설 및 접근 도로망 확충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해 상생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곤충엑스포 관련 기반시설의 조기 마무리와 성공 개최를 통해 곤충을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또 대규모 중장기 지역전략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제2농공단지조성, 사회적 기업 발굴 등 일자리 창출과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산지유통시설 확충 등 군민이 행복한 도시만들기에 행정력을 모을 예정이다.

이현준 군수는 "도청 신도시와 상생 발전하는 종합발전계획수립, 농업 소득증대와 관광자원개발 투자 강화, 복지서비스 확대 등 군민 모두가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복합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