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실습 편의·교육시설 공유 '맞손'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지난 16일 대구사이버대 대회의실에서 정보화마을 경상북도지역협회(회장 김왕경)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16일 오전 11시 대구사이버대 대회의실에서 정보화마을 경상북도지역협회(회장 김왕경)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을 비롯, 박경순 기획협력처장, 정성범 산학협력원장, 박승희 기획팀장이 참석했으며 정보화마을경상북도지역협회에서는 김왕경 회장, 변호준 부회장, 이재창 감사, 김종삼 자문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정보교류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특성화사업 및 지역발전사업의 공동추진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 △대구사이버대 재학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정보화마을경상북도지역협회 소속 회원 및 임직원의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협약장학금 또는 양기관의 협의에 의한 산업체위탁 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등의 각 분야에 협력할 방침이다.

지난 2003년 5월에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설립된 사단법인 정보화마을경북지역협회는 국내 최대 농산어촌지역민들의 마을공동체로서 상호협력 증진과 공동이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한 조사 연구 및 정책 건의 △지역사회의 협력 네트워크체제 구축 △정보화마을 특산물 판매(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수익사업 운영 지원 등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