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추진계획 수립

군위군은 고객과 성과 중심의 일류 군정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2006년 행정혁신 추진 계획을 수립해 실과소 및 읍면에 시달했다.

또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월 혁신 정례 직원 조회를 통해 올해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중점 및 공통·자체추진 과제에 89건에 대한 발표회를 가지고 부서별로 강력히 추진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군은 지난해 행정 혁신의 도입·실행기를 지나 혁신 확산기에 접어든 올해에는 혁신 업무를 전담할 부서를 신설하고, 수준별로 지속적인 교육·학습 활동과 혁신 슬로건 설치, 혁신 브리핑지 제작 배부 등 공유 체계 구축을 통한 홍보 활동을 강화해 고객인 군민들이 만족하는 혁신 문화 조성 및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정하고, 사고(思考)혁신·행태(行態) 혁신·정책(政策)혁신 등 3대 혁신 과제를 중점 추진, 행정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혁신 활동 추진 상황의 공유를 위해 군위군 혁신 브리핑지를 매월 제작, 군 전자 게시판과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직원 및 군청을 찾는 주민들의 혁신 의식 제고를 위해 혁신 슬로건을 제작 매주 교체 부착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4천5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혁신 영농 교육을 실시, 주민들이 혁신을 피부로 느낄수 있도록 했고, 이달에는 공무원 및 혁신리더 600여명을 대상으로 2박 3일 일정으로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합숙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