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영천·청도)
김경원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영천·청도)는 18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결정을 수용하며 총선 불출마와 함께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공관위의 당초 원칙이었던 국민의 생각을 적극 반영하는 국민공천제도가 공천 후반부에 많이 희석된 점이 우려스럽다”며“공천관리위원회의 단수 결정에 아쉬움이 많지만 결국 수용하고 불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 “공관위의 어떤 결정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안다”며 “경선이라는 아름다운 경쟁을 통한 결정이었다면 예비후보들의 깨끗한 승복과 지역사회의 민심을 화합하고 통합하는 효과를 이룰 수 있었을 텐데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공관위의 공천에 대한 평가는 총선결과가 말해 주겠지만 공관위의 결정이 사심이 들어간 공천이 아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미래통합당 지지율 제고와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와 시장경제주의를 지켜나가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켜준 가족과 격려해주고 성원해준 영천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제 국가정체성을 지키고 자기 성숙을 위한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감사 인사와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