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이문제 이렇게' 토론회 개최
이우청 김천시의장 ‘4차 산업시대 김천의 미래는’ 주제 발표

경북일보 자문그룹인 경북포럼 김천지역위원회(위원장 정태국)는 ‘지역 비전 프로젝트-이 문제 이렇게’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이날 오후 2시 김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4차 산업시대 김천의 미래는’을 주제로 혁신 물류, 혁신농업, 혁신산업, 혁신 의료 등에 대한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4차 산업시대 김천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김경호 경북보건대학 철도경영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정태국 경북포럼 김천위원장, 김재경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한대문 한국기술경영평가연구원 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어 경북포럼 김천지역위원회 위원들의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이날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김천시 발전을 위해 김천시와 김천시의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토론회가 끝나면 경북일보 지면에 대한 평가를 통해 다양한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경북일보 독자권익위원회 지면평가 회의를 연다.

정태국 위원장은 “혁신도시 건설과 KTX 및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 추진을 지역 발전 동력으로 4차 산업시대 김천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드론 실기시험장, 드론 자유화 구역, 첨단 물류센터 등 다양한 미래산업에 투자해 온 김천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도시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