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체육회는 12,13일 이틀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 경상북도 시군체육회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점두)는 12,13일 이틀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 경상북도 시군체육회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체육회 임직원과 시군체육회 사무국장·실무자·생활체육지도자 140명을 대상으로 체육행정 실무 및 상호 정보교환으로 소통과 화합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체육행정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 경상북도체육정책방향 안내·주요사업 및 당면 현안 공유 및 토론·클린체육 정착을 위한 공공분야 갑질방지 가이드라인 및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등 교육을 통해 도민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의 딱딱한 강의식 교육을 벗어나 ‘도전! 청렴·스포츠인권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흥미를 주면서 청렴도와 스포츠인권 의식을 이해하고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됐다.

김점두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체육단체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하고 경북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체육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경북체육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스포츠로 하나되는, 새로운 경북체육’을 만드는데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