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승리로 보답…한결같은 마음으로 잘 섬기겠다”

국민의힘 안동·예천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김명호 예비후보가 8일 김형동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왼쪽부터 권용수·김형동·김명호 예비후보가 손을 맞잡고 있다.
국민의힘 안동·예천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김명호 예비후보가 8일 김형동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왼쪽부터 권용수·김형동·김명호 예비후보가 손을 맞잡고 있다.

국민의힘 안동·예천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김명호 예비후보가 8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인 김형동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번 지지선언은 권용수 예비후보에 이은 두 번째다.

김명호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경북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형동 후보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밀접한 관계에 있기에 중앙 정치권에서 지역의 대표성을 더 잘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형동 예비후보와 권용수 예비후보도 함께 참석했다.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김형동 예비후보에 대해 지지선언을 한 권 예비후보는 다시 참석해 김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재차 확인했다.

특히 김명호 예비후보는 기자회견 이후 김형동 예비후보, 권용수 예비후보와 손을 잡고, 두 팔을 들어 올리며 ‘원팀’을 강조했다.

김명호 예비후보는 안동·예천 국회의원이 갖춰야 할 덕목으로 △겸손의 미덕 및 배려하는 정치 △남의 허물을 들추기보다 자신을 돌아보는 도량 △시·군민의 비판과 질책을 받아들이는 속 깊은 성정 △소수의 독단 경계 △지역 주민과 호흡해온 사람을 꼽았다.

김명호 예비후보는 “저는 이제 국민의힘 예비후보 신분을 내려놓으려고 한다”라며 “그동안 베풀어주신 크나큰 사랑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성원에 보답하지 못한 저의 부족함을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에게는 두 사람 중 한 사람을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라며 “김형동 후보가 (국회의원 덕목) 조건을 두루 갖춘 후보라고 판단되어 저의 미력이나마 보태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김명호 예비후보는 “안동·예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김형동 후보가 앞으로 4년 더 국회의원직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힘을 달라”라며 “덕망과 경륜을 두루 갖춘 김형동 예비후보가 힘 있는 재선 국회의원이 되어 나라와 지역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특히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청년의 꿈과 미래를 활짝 피울 수 있도록 김형동 후보에게 다시 한번 더 따뜻한 지지와 성원을 베풀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형동 예비후보는 “존경하는 김명호 예비후보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보내주신 지지에 힘입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 안동·예천 시·군민 여러분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잘 섬기겠다”라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