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낮은 자세로 안동·예천 시·군민분들 섬기겠다”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은 21일 오전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이날 김형동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김상우 후보와 함께 후보자 서류를 제출했다.

김형동 후보는 “상호 간에 비방 없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기로 했다”라며 “김상우 후보는 안동대 교수로 재직하셔서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학자로서 깊은 식견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정책선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 낮은 자세로 안동·예천 시군민분들을 섬기며,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총선 각오를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4년간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풀리지 않았던 지역숙원 사업을 해결했다.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지역 변경을 위한 환경영향평가 협의 완료 △중앙선 KTX 안동~서울역 연장운행 △안동대·경북도립대 교육부 글로컬대학 최종선정 등을 통해 안동시 발전의 백년대계 초석을 다졌다.

또한 △예천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선정 △예천 풍양지구 농촌용수체계 재편사업 추진 △예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선정을 이뤄내면서 예천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김 후보는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들은 모두 시군민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 덕분이다”라며 “시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안동·예천의 더 큰 발전을 약속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1대 국회에서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특별법 통과로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지역 실정에 따라 실효성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안동·예천이 대한민국 지방균형발전의 선도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동 후보는 “이번 총선은 지난 대선보다 더 중요하다. 대한민국이 앞으로 더 전진하느냐 아니면 퇴보하느냐가 걸려있다”라며 “제게 사명인 안동·예천의 중단없는 발전을 향해 초심 잃지 않고,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