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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10.다리 교정을 도와주는 '스탠딩 레그 프레스'
[직장인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10.다리 교정을 도와주는 '스탠딩 레그 프레스'
  • 김용국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05일 21시 1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05일 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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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 다리를 교정해주는 ‘레그 프레스’에 이어서 변형된 다리를 바로 잡아주는 운동인 ‘스탠딩 레그 프레스’를 배워보려 한다. 지난 시간에는 리포머 기구를 이용했다면. 서서 할 수 있는 기구인 필라테스 기구 체어를 사용한 동작이다.

필라테스를 통해 하지 근육 밸런스를 잡고 변형된 다리를 교정했으면 한다. 또 나아가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스탠딩 레그 프레스 Stanging leg press

1. 체어 앞에 바르게 서서 한쪽 발볼을 페달에 대고 끝까지 눌러서 골반의 중립 정렬을 맞춰준다. 이때 고관절-무릎-두번째 발가락이 일렬이 되도록 다리 정렬 체크

2. 바닥에 서 있는 다리는 안쪽으로 래핑 하여 계속해서 바닥을 밀어내며 힘을 주고 페달 쪽 다리는 5센티 정도 힐을 들어서 골반이 무너지지 않은 선까지 들어 올리는데 허벅지 앞쪽은 짧아지고 뒤쪽은 길어지는 근육의 움직임을 느껴본다

3. 내쉬는 숨에 바닥에서 5센티 높이까지 페달을 누르는데 반대로 햄스트링이 짧아지는 수축을 인지하며 다리, 척추, 골반은 중립 정렬 유지한다. 반복

4. 옆으로 서서 필라테스 v 포지션 만든 후 체어 가까운 다리를 페달에 올려준다. 이때 고관절의 외회전을 잘 인지하여 내전근 쓰임에 집중해본다.

5. 같은 방향으로 서서 반대쪽 다리를 페달에 올려 같은 움직임을 만든다. 이때는 고관절이 내 회전되어 범위를 조금 줄여서 사용해주고, 허벅지 내외 측의 근육의 움직임을 체크해 준다

6. 모든동작에서 골반저근 끌어당겨 활성화하고 코어근육이 사용되어 중심을 잃지않게 밸런스 맞춰 진행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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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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