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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을 위한 집중필라테스]12. 폿 스트레치(Foot stretch)
[직장인들을 위한 집중필라테스]12. 폿 스트레치(Foot stretch)
  • 김용국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17일 20시 4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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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은 앵클 스트레치로 발목을 운동시켜주는 동작을 배웠다. 이번 시간은 다리와 몸전체를 지탱해주는 발을 운동시켜주는 동작을 배운다. 바로 풋 스트레치이다. ‘

발의 있는 여러 가지 근육들을 풀어주고 특히 내재근을 중점적으로 운동하게 만든는 동작이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풋 스트레치 (Foot stretch)

1. 세라밴드를 발끝에 걸어서 먼저 발목의 굴곡, 신전을 만들어준다

2. 1의 동작에 이어서 신전 후 발끝까지 멀리 밀어 toes의 신전도 만든 후 발끝을 먼저 굴곡 시키고 발목도 굴곡시킨다

3.발끝까지 신전 후 발끝은 좌우로 움직여 내·외전을 만든다. 이때 다리는 고정하고 발끝에서의 움직임만 가지고 가기

4. 발과 발목을 굴곡시킨 후 안쪽 바깥쪽으로 발전체를 뒤집는다는 느낌으로 외번, 내번의 움직임을 만든다

5. 무릎을 세워서 발목을 굴곡시킨 다음 세라밴드의 저항을 이용하여 아래쪽으로 지그시 눌러 신전을 만든 후 발끝으로 물건을 잡는다는 느낌으로 움켜쥔 후 발목 굴곡시켜 돌아온다. 반대로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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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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