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어르신 쾌적·안전 환경 조성…지역사회 사랑나눔

▲ K-water Tech 군위댐사업소는 13일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4리 경로당에 전기·수도시설 안전 수리봉사를 시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군위군
▲ K-water Tech 군위댐사업소는 13일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4리 경로당에 전기·수도시설 안전 수리봉사를 시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군위군

“경로당 안전점검·수리로 지역 어르신 지킨다.”

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면장 김은섭)은 K-water Tech 군위댐사업소(소장 김승일)와 함께 지난 2주간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전기·수도시설 안전점검과 소규모 수리봉사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동절기를 앞두고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된 것으로, 군위댐사업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됐다.

K-waterTech(케이워터기술)는 한국수자원공사 자회사로, 광역상수도와 댐 발전시설 점검·정비를 담당하는 전문기관이다.

군위댐사업소에는 현재 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이번 1차 점검에서는 삼국유사면내 경로당 6개소를 순회 점검했고, 이 중 시설상태가 좋지 않은 4개 경로당에 대해 13일~17일까지 보수작업을 마쳤다.

군위댐사업소는 앞으로도 전체 경로당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수도시설 정기점검 및 수리봉사를 지속한다는 것이다.

김승일 소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며 “분기별 순회 점검을 통해 모든 경로당을 연 1회 이상 점검하고 필요 시 적극 수리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은섭 삼국유사면장은 “K-water Tech 군위댐사업소의 꾸준한 봉사 덕분에 지역 어르신들이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면에서도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