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경험 극복·회복탄력성 강화 전략 공유…학부모 공감 이끌어
“자녀 정서조절 돕는 실천형 프로그램 지속 운영할 것”

▲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모교육에서 학부모들이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모교육에서 학부모들이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문경Wee센터가 자녀의 정서적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을 키우기 위한 실질적 양육 해법을 제공하는 부모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실패 경험에 취약한 아이들을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큰 공감과 도움을 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 Wee센터는 11월 21일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내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부모관 확립과 함께 자녀의 정서 조절 능력 및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을 맡은 류한욱 원장(류한욱소아청소년클리닉)은 ‘실패를 이겨내는 힘! 우리 아이 마음근육 키우기’를 주제로, 자녀가 실패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양육 방식과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실천 전략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실패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아이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강의를 통해 명확한 해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경교육지원청 박진구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이 자녀의 정서 조절을 돕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양육 방법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