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철강협회, ‘알 권리 충족’ 건설안전 소비자 교육 가져

전문강사 양성 기대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9월21일 21시02분  
한국철강협회는 21일 동국제강 인천공장에서 여성소비자연합 지역 소비자단체 리더(대표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건설안전 소비자 대표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가졌다.

건설용 강재에 대한 소비자단체 대표의 이해도를 증진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품질이 검증되지 않거나 원산지를 위조한 불량 건설 철강재 유통으로 소비자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위협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날 교육은 건설용 강재 품질관리 필요성 및 정품 철강재 확인 방법 등의 이론 교육을 통해 건설안전에 대한 소비자 대표의 이해도 증진을 중점 목표로 뒀다.

특히 철근 제조 및 가공 공정과 실험실 견학을 통해 불량자재 사용에 따른 문제점, 부적합 정품 철근의 인장강도 성능 등을 비교해봄으로써, 품질미달 철강재의 심각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기점으로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단체의 현장 경험 기회 및 전파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철강재에 대해 소비자가 바로 알고,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