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3분 필라테스 시즌2] 3. 폼롤러를 이용한 근막 스트레칭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7년10월10일 21시16분  



긴 추석 연휴가 끝이 나고 사람들은 일상으로 복귀 했다.

긴 연휴 힐링의 시간으로 보내며 휴식을 즐긴 사람들도 있겠지만, 가족 친척을 보기 위해 장시간을 운전을 하거나 멀리 여행을 떠난 사람 들 또는 명절임에도 어쩔 수 없이 일한 사람들과 불편한 친척들의 관심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고 긴장된 연휴를 보낸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번 주 ‘3분 필라테스’는 여러 이유로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을 준비했다. ‘폼롤러를 이용한 근막 스트레칭’으로 상체와 하체로 나눠서 동작 해준다.

기사.jpg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3. 폼롤러를 이용한 근막 스트레칭

상체
1. 롤러로 목베개 하듯 베고 누워 고개 좌우로 도리도리 움직이며 뭉쳐진 목 뒤쪽 근육 풀어주기
2. 겨드랑이 뒤쪽 전거근 아래 롤러를 내려두고 몸을 옆으로 살짝 기울여 앞뒤로 롤링(많이 아플 수 있음)
3. 흉추7번(브래지어끈 지나는 부위) 등 아래 롤러 내려놓고 엉덩이 들어올려 앞뒤로 롤링

하체
1. 꼬리뼈 아래 롤러 내려두고 두발 테이블탑 만들어 무릎을 좌우로 움직여주기
2. 허벅지 앞쪽에 롤러 내려놓고 팔꿈치 바닥 내려놓고 플랭크 자세 취해서 앞뒤로 롤링
3. 허벅지 외측에 롤러 내려놓고 앞뒤로 롤링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국 기자

    • 김용국 기자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