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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시즌2] 4. 전신 칼로리 태우기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7년10월24일 21시14분  



지난 시간에 긴장된 몸을 ‘폼롤러를 이용한 근막 스트레칭’으로 이완시켜주었다. 이번 시간에는 이완된 근육을 다시 한번 단단하게 조여주는 운동으로 준비했다. 이름 하여 ‘전신 칼로리 태우기’이다. 이름에서 알 수있듯 하체와 상체 모두를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다. 또한 칼로리를 태울만큼 운동량이 많은 동작이다. 토닝볼을 사용하여 상체균형을 잡아주고 ‘와이드 스쿼트’와 ‘런지’를 합친 동작으로 하체근육을 조여주는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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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4.전신칼로리 태우기

1. 두발 어깨넓이 두배정도 넓게 벌리고 양손에 토닝볼(물병이나 아령으로 대체 가능) 들고 넓게 팔 벌려줌

2. 내쉬는 숨에 무릎을 굽혀 와이드스쿼트로 내려감

3. 마시는 숨에 일어남과 동시에 몸과 발을 틀어 다시 런지로 내려감

4. 일어남과 동시에 다시 몸과 발을 틀어 와이드스쿼트

5. 일어남과 동시에 몸과 발을 다시 반대로 틀어 다시 마시는숨에 런지로 내려감

6. 일어나며 정면으로 돌아옴

7. 동작하는 동안 팔 그대로 유지

8. 허벅지 전체를 쓰면서 팔을 들고 있음으로 이두근 전거근 삼각근 모두 사용하여 상체근력도 강화시킴

9. 10세트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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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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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