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문화재단은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한 ‘제1회 거리예술축제’에 참여할 지역 및 전국의 우수한 참가작품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포항문화재단은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한 ‘제1회 거리예술축제’에 참여할 지역 및 전국의 우수한 참가작품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 참가작품 공모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거리공연이 가능한 생활문화 동호회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약 30개 작품(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거리극, 무용, 음악극, 마임, 영상, 설치, 서커스, 전통연희, 인형·오브제극, 복합장르 등의 야외공간에서 실연 가능한 공연부분과 장르의 제한 없이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미 서울, 안산, 춘천, 의정부 등 타 지역에서는 거리극축제가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대구경북 등 영남권에서는 포항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기존 축제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접함과 동시에 시민은 물론 포항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이며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다.

포항문화재단은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한 ‘제1회 거리예술축제’에 참여할 지역 및 전국의 우수한 참가작품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송도 송림테마거리에서 개최하며,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해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문화재단에서 첫선을 보이는 지역의 새로운 축제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축제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며 “전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해 포항 시민들에게 멋진 거리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에 최종 선정된 작품은 소정의 공연료, 공연 홍보, 기술 시스템과 공연 장소를 제공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