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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시즌2] 13. 레더배럴을 이용한 사이드밴드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8년03월12일 20시22분  



봄기운이 완연한 기온이 됐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입고 있던 옷도 두꺼운 외투에서 몸매 라인이 들어나는 얇은 옷차림이 됐다.

이번에 배울 운동은 옷의 태를 살려주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동작이다. 지난 3분 필라테스 시간을 통해 익힌 ‘사이드밴드’ 동작을 래드배럴이라는 필라테스 대기구를 사용하여 반복하는 운동법이다. 

레더배럴을 이용한 ‘사이드밴드’는 옆구리와 뒷구리에 자극을 줄어 잘록한 허리를 만드는데 안성맞춤인 운동법이다.

성나영.jpg
▲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사이드 밴드 (Side bend)

1. 래더배럴 플레이트에 측면으로 서서 두발은 평행하게 래더에 올려주고 골반은 중립상태로 배럴에 기대어 선다

2. 마시는숨에 준비하고 내쉬는 숨에 상체를 배럴쪽으로 기울여 정수리부터 발끝까지 사선이 되게 만들어준다 이때 복직근이 수축

3. 마시는 숨에 다시 옆구리를 접어 상체를 세워준다 이때 옆구리와 뒷구리가 자극된다

4. 4회 반복

5. 좌우 동일하게 3-5set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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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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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