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알짜 정보 쏙쏙' 철강업계 취업캠프 호평

철강SC, 직무설명회·면담 등 가져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7월12일 21시17분  
한국철강협회는 12~13일 대전 동국제강 연수원에서 전국 금속관련 4학년 및 대학원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분야 취업 캠프 및 설명회를 진행 하고 있다.
포스코·현대제철·동국제강 등 철강업계가 공동으로 취업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12,13일 이틀간 대전 동국제강 연수원에서 전국 금속관련 4학년 및 대학원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분야 취업 캠프 및 취업설명회에 들어갔다.

이번 캠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철강업계에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마련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부산대·충남대·전북대·창원대 등 전국의 20개 대학 7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행사기간동안 철강관련 특강·철강 직무설명회·이미지 메이킹·자기소개서 작성·면접클리닉 등을 갖는다.

또한 포스코·현대제철·동국제강·세아베스틸·세아제강·동부제철·대한제강·DSR제강 등 8개사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취업설명회 및 개별면담을 통해 기업의 취업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철강협회 손정근 상무는 “우리나라 철강업계는 1700여개 철강업체에서 약 10만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패기 넘치고 우수한 인재를 한 명이라도 더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북대 이정태 학생은 “철강회사 입사를 꿈꿔 왔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스킬은 물론 철강회사에 대한 많은 기업정보와 취업정보를 얻을수 있어 좋았으며, 향후 꼭 철강회사에 입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철강SC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금년에 대학생 취업캠프 뿐만 아니라 대학생 금속관련 학습그룹 운영·가상 철강공정 시뮬레이션 대회인 Steel University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정치·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