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TP, 스포츠 융복합 산업 창업 지원···14일까지 신청 접수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8월08일 20시09분  
대구테크노파크(이하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오는 14일까지 ‘2018 스포츠창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신청을 받는다.

경북대 컨소시엄(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컴퍼니비)과 함께 하는‘2018 스포츠창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대구·경북지역 스포츠 융복합 산업분야 창업 붐 조성과 투자유치를 통한 성공창업 확산이 목적이다.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스마트벤처캠퍼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등 ‘동대구벤처밸리’ 대표 스타트업 인프라를 운영중이며, 이번 사업을 위해 기술창업형 컴퍼니 빌더로 글로벌 진출 지원에 강점을 가진 컴퍼니비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지난해부터 이 사업을 진행한 대구테크노파크(이하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와 경북대 컨소시엄은 우수한 창업지원 실적과 다수의 성공 사례 창출 및 다양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후속지원 등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었다.

컨소시엄은 향후 우수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포츠융복합 산업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보육과 자금지원, 시장진출, 투자연계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협약 종료일 이전까지 대구·경북지역으로 이전완료할 경우 타 지역기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onoffmix.com/event/146508)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스포츠창업 액셀러레이터 지원사업에는 모두 10개팀이 선정돼 4팀이 컴퍼니비의 SEED투자를 받았으며, 후속투자유치를 받은 팀은 총 4팀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정치·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