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15일·2군사령부 18일…대구시·대구경찰청 등은 제외

대구·경북 주요 기관에 대한 국정감사(이하 국감)가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국감에서 대구시와 대구지방경찰청 등은 제외됐으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등 일부 위원회는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경북도청은 도청 회의실에서 오는 15일 국토교통위원회, 25일 행정안전위원회 국감을 각각 받는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오는 16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 대한 국감을 국회에서 실시하며 25일 경북지방경찰청 국감은 지방청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5일 국토교통위원회는 한국도로공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대한 국감을 김천 한국도로공사 회의실에서 연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12일 한국수력원자력, 23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부설 한국뇌연구원에 대한 국감을 국회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국감도 오는 23일 같은 장소에서 실시한다.

환경노동위원회는 대구지방환경청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 대한 국감을 오는 18일 국회에서 진행한다.

한국가스공사에 대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감은 오는 15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2일 각각 국회에서 이뤄진다.

정무위원회는 오는 19일 부산에서 신용보증기금 국감을 벌인다.

해양수산부 지방해양수산청은 오는 11일, 남부지방산립청은 15일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감을 받는다.

수협은행이 포함된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도 오는 25일 같은 위원회 소관으로 국회에서 국감이 이뤄진다.

2군작전사령부는 오는 18일, 공군군수사령부는 19일 계룡대에서 국방위원회 국감이 이어진다. 대구 고·지법, 대구 고·지검은 오는 16일 부산고법에서 법제사법위원회 국감이 열린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