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1봉사 등 범시민 운동 전개…“자원봉사 참여해요”

대구시는 4월 한 달간을 '자원봉사의 달'로 정하고, 각계각층이 범시민 자원봉사운동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자원봉사의 달'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V-주간(Volunteer-Week)으로 4월 중 한 주간만 집중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던 것을 올해에는 대구경북 세계 물포럼 국제행사와 함께 4월 한 달 동안 많은 시민들이 한 번씩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원봉사의 달' 동안 구·군마다 일자별·단체별 릴레이 봉사활동과 특색 있는 자원봉사 특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펼치면서, 대구경북 세계 물포럼(4월 12~17일.) 자원봉사, 1인(人) 1 자원봉사, 1사(社) 1 자원봉사운동 홍보 캠페인 등을 병행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자원봉사의 달'에 참여할 기관·단체, 기업체, 봉사단체는 시, 구·군자원봉사센터에 전화로 참가신청을 하여 릴레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구·군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황종길 시민행복국장은 "이번 자원봉사의 달에는 그동안 봉사활동을 경험하지 못한 시민들이 주위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해 지길 바라며, 대구를 찾는 세계 물포럼 방문객들에게도 친절하게 응대하여 대구 위상을 높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