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제철소 신우장학회, 포항시장학회 1천만원 기탁

안전설비부문 직원 구성…40년간 꾸준히 장학 선행 펼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3월20일 18시41분  
포스코 포항제철소 안전설비부문 직원들로 구성된 신우장학회(회장 채상준(사진 왼쪽에서 두번째))가 20일 포항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제공 포스코.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 안전설비부문 직원들로 구성된 신우(信友)장학회(회장 채상준)가 20일 포항시장학회에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 1978년 3월 결성된 신우장학회는 그동안 매년 가장형편이 어려운 지역 학생들을 선발해 수업료와 급식비 등을 전달해왔다.

올해는 매년 지급한 장학금과 별도로 신우장학회에 쌓인 1천만 원의 기금을 포항시장학회에 기탁했다.

현재 신우장학회는 창립멤버인 손병락 명장을 비롯해 안전설비부문 직원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초창기 2만3천원의 기금으로 시작한 신우회는 지금까지 60여 명의 학생에게 3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직원들은 장학금 마련을 위해 이동찻집·구내매점·일일호프·크리스마스 카드제작 판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금을 모았다.

또한 학생들의 가정을 수시로 방문해 선물을 주거나 이들이 안고 있는 고민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멘토 역할도 함께 맡았다.

채상준 회장은 “장학금을 받은 많은 학생들이 중·고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했거나 사회에 진출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제 몫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을 위해 장학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