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미술관, 김두진·안지산 작가 초청 '작가와의 대화'

오는 22일 오후 3시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7월17일 16시52분  
김두진, 피에타 , 2016 3D Digital Painting, 180x220cm
대구미술관은 현재 전시의 참여작가를 초청해 작품제작과정, 작가 정체성, 작품세계 등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대구미술관은 오는 22일 오후 3시 ‘고스트’展의 김두진 작가와 ‘매체연구’展의 안지산 작가를 초청해 100명의 관객들과 함께 ‘작가와의 대화’을 가진다.

이 시간에는 두 작가가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매체인 ‘회화’와 작품에 드러난 고스트적인 존재를 이야기하며 각 전시를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고스트’展 참여작가인 김두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회화와 조각작품을 차용하여 3D 디지털 회화로 작업한다. 작가는 검은 화면 속 반짝이는 해골 이미지들을 성별, 신분, 지위 등을 나타내지 않고 대상을 동등하게 표현해 인습적 관념이 지닌 폭력성을 걷어내고, 대상의 본질과 마주하려는 노력을 한다.

‘매체연구’展 참여작가인 안지산은 실재하는 대상과 그림, 작가의 관계에 질문을 던지며 작업을 지속해 왔다. 작가가 작품 소재로 활용하는 화가의 작업실, 오브제 등은 단순한 풍경이 아닌 회화가 만들어지는 과정, 화가의 태도, 시각 등을 담고 있다.

작가는 회화의 재료를 이해하기 위해 실제로 신체에 물감을 묻혀 행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회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한다.

‘작가와의 대화’는 대구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선착순 100명), 전시관람은 7시까지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