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 기간보다 앞당겨 처리했을 경우 단축 기간(일수)만큼 담당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포상 등의 인센티브 혜택을 주는 제도다.
이신우 민원봉사과장은 “마일리지 제도가 정착되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도 절감돼 고객 중심의 감동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처리 기간 단축율이 64%인 상주시는 현재 민원인 만족도와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북카페 설치와 건강 측정기기, 민원서류 작성에 필요한 복사기, 팩스 등의 무료 서비스와 민원 안내 도우미 배치 등 고객들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