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민원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민원처리에 대한 신속 정확성 향상을 목표로 공무원 사기진작 및 고객 중심의 감동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 호평받고 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 기간보다 앞당겨 처리했을 경우 단축 기간(일수)만큼 담당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포상 등의 인센티브 혜택을 주는 제도다.

이신우 민원봉사과장은 “마일리지 제도가 정착되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도 절감돼 고객 중심의 감동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처리 기간 단축율이 64%인 상주시는 현재 민원인 만족도와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북카페 설치와 건강 측정기기, 민원서류 작성에 필요한 복사기, 팩스 등의 무료 서비스와 민원 안내 도우미 배치 등 고객들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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