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제17회 길 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도로공사, 제17회 길 사진 공모전 개최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8년 07월 05일 09시 54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7월 05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접수…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 국민과 공유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세상에 공개되지 않은 ‘길’ 사진을 발굴해 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을 국민과 공유하는 제17회 길 사진 공모전이 7월 한 달간 열린다.

공모는 우리나라의 길을 소재로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도로를 촬영한 사진은 물론 톨게이트, 휴게소, 졸음 쉼터 등 도로 위 시설물과 그 시설물을 이용하는 사람을 찍은 사진도 출품할 수 있다.

‘길’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 사진 수는 1인 5점 이내로 제한된다.

참가 및 사진출품은 7월 31일(화) 오후 2시까지 한국도로공사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ex.c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심사결과는 8월 중 발표된다.

총 상금규모는 2380만 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5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작은 대상 2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4점, 입선 40점 등 모두 50점이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된다.

6000점이 넘는 사진이 출품된 지난해 공모전 고속도로 부문은 제2경인고속도로-인천대교를 배경으로 한 작품인 ‘사막의 바다’를 출품한 임대혁 씨가, 일반도로 부문은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을 배경으로 한 작품인 ‘통일의 길’을 출품한 고중근 씨가 각각 대상을 받았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수상작은 더 많은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도로공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와 달력 등 간행물 제작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7년 제16회 길사진 공모전 대상(고속도로) 작품. 한국도로공사 제공


2017년 제16회 길사진 공모전 대상(일반도로) 작품. 한국도로공사 제공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