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와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은 현장실습과 취업지원 등을 주요내용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윤종 대표, 정현태 총장.경일대.
경일대(총장 정현태)와 스칸디나비아항공(SAS, Scandinavian Airlines System)은 지난 24일 현장실습과 취업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은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등 3개 국가의 국영항공사 컨소시엄으로 설립돼 현재 전세계 120개 도시에서 매일 8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하며 연간 2800만 명의 승객을 운송하고 있다.

스칸디나비항공의 한국 책임자인 ㈜스캔코리아 이윤종 대표는 이날 경일대를 방문해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학생의 현장실습 및 견학, 취업지원과 교과과정 개발 등에 협력키로 약속했으며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과 취업설명회 시간도 가졌다.

경일대와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은 현장실습과 취업지원 등을 주요내용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경일대.
경일대 항공서비스학과 이종호 학과장은 “지난해 이스타항공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TNS코리아에 이어 스칸디나비항공과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에게 현장중심의 실무교육과 글로벌 항공사 취업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