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윤은경 서울학습관장(오른쪽)이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교육지원청 유정임 평생교육건강과장으로부터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현판을 전달받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김상호)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현판 제작 및 수여는 최소 2년(연 2회) 이상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 추진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올해 ‘대구사이버학교’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지난 24일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윤은경 서울학습관장,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교육지원청 유정임 평생교육건강 과장, 평생교육학원관리팀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2017년 5월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평생교육 후원기관과의 아름다운 약속’을 체결(MOU)해 학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심리상태 알기,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을 위한 대화 방법, 자녀의 인성지도 및 미술을 통한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세대 간 관계를 증진하고 실질적인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 학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 윤은경 관장은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는 서울학습관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진정한 자아를 찾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사회에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