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 체험프로그램.
군위군 효령면 있는 경북 형 행복 씨앗 마을 ‘군위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1일 ‘만원의 행복’ 마을전통 모양 절편 만들기 수업 및 특산물 오이 돈까스 체험클래스와 군위 사랑 장군마을 어린이 미술대회(참가비 무료), 농산물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제1회로 진행되는 군위 사랑 장군마을 어린이 미술대회는 ‘하얀 도화지에 그려보는 군위의 풍경! 눈과 마음에 담고 싶은 군위를 그려요’라는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군위의 아름답고 소중한 자연과 풍경을 느끼며 도농 교류 차원에서 만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선착순 참가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미술대회 당일에는 도화지가 무료로 제공되며, 연필, 크레파스 등 미술 도구 세트는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만원의 행복 전통 모양 절편 체험수업, 돈까스 클래스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대회 △우리 농산물 먹거리 판매 △사회적기업 판매 제품, 지역 경력단절여성 엄마들이 만든 수제 제품판매 △봄봄 모래 놀이 △장군마을 쌀을 이용한 꼬마 김밥 만들기 △반려식물 마리모 꾸미기 △The Brave Safety 어린이 재난안전퀴즈 보물찾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동시에 운영된다.

이 행사와 관련한 정보는 장군마을 홈페이지(http://장군마을.kr)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수업클래스는 100% 사전예약제이다.

한편, 군위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은 어린이 미술대회 외에도 전통마을 문화체험관광클래스 등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재목으로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다양한 농촌 마을 체험교육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오고 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