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지난 7일 경북하이테크빌리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칠곡군은 지난 7일 경북하이테크빌리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스킬업 실전창업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중장년 예비창업자(만40세 이상)를 대상으로, 경력·네트워크·전문성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기창업자·창업경험자에게 실패요인분석기회를 제공한다.

또 경영상·기술상의 장애 또는 취약요인을 극복해 성공창업으로 이끌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1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총 34시간 창업교육으로 진행하며, 교육생은 13주 동안 전문적인 창업 멘토링 및 개별코칭을 받는다.

교육 수료 이후 실전창업지원프로그램(멘토링,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해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수료 우수생에게는 기술창업센터 무료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 입주 창업 시 마케팅·경영지원프로그램 지원(총 4000만 원/17개 내외 기업) 등 다양한 지원 기회가 부여 된다.

백선기 군수는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는 중장년 기술창업은 칠곡군을 이끌어 갈 새로운 성장동력” 이라며 “앞으로 칠곡군 대표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