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꿈, 현실로"…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스쿨' 2차 모집
"창업의 꿈, 현실로"…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스쿨' 2차 모집
  • 이종욱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29일 20시 3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30일 목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2차 교육생 모집 포스터.
포스코가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이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6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4주간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생은 30일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이 공통점으로 느끼는 어려움인 ‘어떻게 아이디어를 현실화시켜 사업으로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포스코는 매 차수당 25명씩 연간 100명을 선발해 포항과 광양에서 4주간 합숙 교육으로 진행한다.

참가 자격은 만4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및 사업자 등록 후 1년 미만인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무상 교육과 숙식이 제공된다.

교육 과정은 창업 준비단계에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전문 코치의 멘토링 지원까지 창업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들로 구성돼 있다.

올해 1차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소희 씨는 트랜스포머형 모듈 텐트를 창업 아이템으로 제시해 1기 참가자 중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 씨는 “정부에서 하는 창업 교육을 50시간 이상 받았는데도 사업을 구체화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 성공에 대한 자신감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1차 창업 인큐베이팅을 수료한 예비 창업자들은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성과였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 토론을 통해 서로 발전하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은 포스코 청년취창업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메일(eduposco@poscohrd.com)로도 문의할 수 있다.

이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