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우 김천경찰서장(오른쪽 다섯번째)과 법보 직지사 주지스님(왼쪽 네번째), 김천경찰서 직원, 직지사 스님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김천경찰서
김천경찰서는 지난 30일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와 입장료 할인 및 템플스테이를 활용한 경찰관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템플스테이를 활용한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은 업무 중 스트레스 해소와 부상 경찰관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회복과 원활한 현장 복귀에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대국민 치안서비스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으로 김천서는 각종 사건·사고 현장 활동 중 신체·정신적으로 상처를 입은 직원들의 회복지원을 위해 마음 건강증진 프로그램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장기적으로 청소년선도프로그램 등과도 연계를 검토할 계획이다.

임경우 김천경찰서장(오른쪽)과 법보 직지사 주지스님. 김천경찰서
임경우 김천경찰서장은 “경찰관이 업무 중 입은 트라우마와 신체·정신적 상처를 보듬기 위한 경찰서 힐링캠프와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는 매우 닮은 것 같다”며 “협약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공무 중 부상 경찰관들에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천경찰서는 지난 4월에는 부항댐 레인보우 짚와이어와의 업무제휴로 전국 경찰관서 직원들에게 여가 증진기회를 제공하는 등 일·가정 양립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