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오늘의 풍경’ 가족 교육프로그램 모집
포항시립미술관, ‘오늘의 풍경’ 가족 교육프로그램 모집
  • 곽성일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25일 14시 4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두건 상설전 ‘산과 들’ 전시 연계…어린이 창의력 증진 기회
포항시립미술관은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오늘의 풍경’을 주제로 가족들을 위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해 가족 교육프로그램 진행 모습.
포항시립미술관은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오늘의 풍경’을 주제로 가족들을 위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인 장두건 상설전 ‘산과 들’ 전시와 연계해 장두건 화백의 예술세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미술을 통한 가족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여가족들은 전문 미술 교육 강사와 함께 미술관 밖 환호공원 일대의 자연 풍경을 관찰한 후 산과 들을 주제로 한 장두건 화백의 회화 작품들을 감상한다.

이후 가족과 함께 관찰한 자연 풍경을 대형 풍경화로 제작해 예술을 통한 아름다운 삶을 담아낸 장두건 화백의 예술정신을 가족과 함께 나누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포항시에 거주하는 5~7세 동반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7월 26일까지로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립미술관(054-270-4707)으로 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