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대구은행, 어디서든 금융 상담·가입 가능한 '태블릿 브랜치' 오픈
대구은행, 어디서든 금융 상담·가입 가능한 '태블릿 브랜치' 오픈
  • 박무환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15일 20시 5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경쟁력 확보 기대
김태오 대구흔행장(사진 오른쪽)이 태블릿 브랜치를 시연해 보고 있다. 대구은행.
대구은행은 ‘태블릿 브랜치(ODS, Out Door Sales) 및 창구전자문서(PPR, 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 시스템’구축을 완료하고 15일 모든 영업점에 오픈 한다 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종이 없는 ‘페이퍼 리스(Paperless)’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도입했다.

은행권의 점포 효율화 트렌드와 미래 영업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태블릿 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융거래가 가능한 태블릿PC를 활용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점 내 상담실에서 직접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을 제공하는 등 장소의 제약이 없어 미래 영업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점포망이 부족한 역외점포 지역에서 운영 중인 기업영업 전문상담조직의 영업 활성화 수단으로 활용하게 되며, 비용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소형 점포인 ‘디지털 브랜치’에도 적용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이를 위해 수신, 여신, 외환, 카드, 전자금융 등 153개 업무처리 및 자산관리와 상담 컨텐츠 20여 개 등 170여 개의 업무를 개발하고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는 등 IT신기술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완료했다. 또 창구에서 고객이 작성하는 각종 신청서 등 종이 문서를 태블릿PC를 활용한 전자문서로 대체해 내용을 작성하고 서명하는 창구전자문서(PPR)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확대를 위한 미래 인프라 투자를 통해 경쟁은행 대비 차별화된 영업환경 구축으로 서비스 우위를 지속한다는 방침으로, 태블릿 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을 영업활동의 핵심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