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직업전문교육센터,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구미직업전문교육센터,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16일 14시 29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직업전문교육센터는 법률사무원과 회생파산 및 송무 담당자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구미직업전문교육센터(구미시 형곡서로 64)가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법률사무원’과 ‘회생파산 및 송무 담당자’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법률사무원은 ‘사무장’으로 불리던 법률사무소의 실무자와 기초적인 법률사무를 보조하던 ‘일반 사무원’의 중간 단계 역할로, 변호사의 법률적 업무를 지원한다.

경력을 쌓을수록 소송을 위한 자료 수집부터 서면작성까지 처리하는 법률 전문가로 취업과 안정적인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직종이다.

현재 법률사무원은 법률기관 취업 시 변호사법에 따라 학력이나 인원의 제한 없이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충실히 과정을 이수하면 법률 비전공자도 도전할 수 있다.

회생파산 및 송무 담당자는 법률 사무 중 수요가 특히 많은 개인회생파산 실무, 채권관리실무 등을 담당한다.

법률기관뿐 아니라 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 기관에 종사하고 있거나 금융권 취업을 희망할 때도 취업 및 승진에 매우 유리한 과정이다.

평소 법률 업무에 관심이 많았던 구직자의 경우에는 주중 1~2개월 또는 주말 3~4개월 과정으로 민사소송 실무, 부동산등기실무, 상업등기실무, 보전처분 실무, 공탁 실무, 가사소송 실무, 민법 실무, 강제집행 실무, 형사소송 실무 등을 익히는 법률사무원 취업 과정이나 개인회생파산 실무, 민사소장 및 형사서면 작성 실무, 채권관리실무 등을 학습하는 회생파산 및 송무법률 사무 취업 과정을 통해 로펌, 법무법인, 변호사사무소, 법무사사무소, 기업법무팀 등에 취업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구미 직업 전문교육센터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 버금가는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실무경험과 강의력을 겸비한 현직 변호사 등 전문 교수진을 초빙했다.

고용노동부 인증기관으로 법률사무원 취업 과정, 회생파산 및 송무법률 사무 취업 과정을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훈련과정 통합심사를 통해 집체기관 인정을 받았다.

구직자의 경우에는 국비지원으로 훈련수당도 받으며, 등록시 자비 부담금이 없거나 발생하더라도 조건부 환급이 가능하므로 수강 시 부담이 적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구미직업전문교육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