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필라테스] 6. 프론 레그리치(Prone leg reach)
[산후 필라테스] 6. 프론 레그리치(Prone leg reach)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22일 20시 1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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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체중은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임신전 가졌던 라인은 되돌아 오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 함께 할 운동은 ‘프론 레그 리치(Prone leg reach)동작이다.

프론 레그리치 운동은 지난 시간했던 엉덩이 근력을 높여주는 ‘레그리치’의 효과 뿐 아니라 군살과 셀로라이트를 정리해줘 엉덩이 라인을 잡아준다.

 


프론 레그 리치 (Prone leg reach)

1.엎드린 자세에서 두 손을 포개어 이마 아래 내려두고 두 다리 어깨 너비로 벌렸다가 무릎 접어 뒤꿈치끼리 붙여주기

2.꼬리뼈를 안으로 말아 넣고 배꼽을 바닥에서 띄워낸다는 느낌으로 복부 긴장감 채우기

3. 두발로 천정을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대퇴를 띄워올림

4. 몇 회 반복 후 대퇴를 띄워낸 상태에서 두 다리를 길게 뻗어 햄스트링까지 자극 주기

5. 8개한세트, 3-5세트반복

☆반드시 허리 꺾이지않게 끝까지 복부 힘채워 허리 지지해주기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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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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