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종합민원과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관계 향상으로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또한 전화 및 방문 민원인 응대 요령, 불만 민원에 대한 처리, 특별민원 대응 요령 등에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원인의 요구가 복잡·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 민원인의 감정이해 등을 교육함으로써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행정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보다 더 긍정적이고 성의 있는 자세,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기자명 이창진 기자
- 승인 2019.07.25 19:59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26일 금요일
- 지면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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