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이 여름철을 맞아 운영 중인 에어풀장과 에어슬라이더 미니물놀이장.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이 여름철을 맞아 운영 중인 ‘오토캠핑장’과 ‘물놀이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는 하루 이용객이 200여 명에 달할 정도다.

군위 위천수변테마공원에는 에어풀장과 에어슬라이더를 이용해 약 30∼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미니 물놀이장이지만 경치가 좋은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오토캠핑장 이용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 ‘오토캠핑장’ 전경.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 바닥분수.
특히, 캠핑장은 최신식 시설을 갖추어 이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샤워실, 조리실, 화장실, 야외조리실, 매점 등이 완비돼 있다.

부대시설로는 미니 분수, 동물 먹이주기체험, 트램펄린, 캐릭터 자동차, 유럽식 미니 골프체험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또,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예술조형물들과 자연 친화적인 어린이놀이시설들도 갖췄다.

군위군 위천수변테마공원은 약 30만㎡에 군위 이로운 한우 식당가를 중심으로 위천이 흘러 풍경이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에는 캠핑장 38면과 다양한 휴식 공간을 갖추어 공원으로 손색이 없다.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 캐릭터 자동차.
김경호 위천수변테마공원 대표는 “위천수변테마공원을 군위의 대표적인 휴양관광지로 발전시켜 가족 3대가 즐길 수 있는 가족 체험형 테마파크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