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우리동료 슈퍼스타’ 운영
대구시, ‘우리동료 슈퍼스타’ 운영
  • 박무환 기자
  • 승인 2019년 08월 22일 20시 40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8월 23일 금요일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보유 실무 경험·노하우 공유
우리 동료 슈퍼스타 중의 한 사람으로 선정된 이재홍 정책기획관실 팀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대구시
대구시가 ‘우리동료 슈퍼스타(직원강사)’ 운영한다.

이를 위해 우리동료 슈퍼스타(직원강사) 10명 선발했다.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이들 공무원‘슈퍼 스타(직원 강사)’들은 지난 21일 대구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대구환경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생동감 있는 첫 강연을 했다.

‘우리 동료 슈퍼스타’는 직원들이 업무추진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사례, 습득한 전문지식과 암묵지 등을 공유함으로써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부터 첫 시행 되는 사업이다. 제1대 슈퍼스타에는 성과사업, 대형프로젝트, 전문실무 등 분야별 총 22건을 공모 및 추천을 받아 심사한 결과, 분야별 성과가 우수하거나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 10명이 뽑혔다.

△우수사례 분야로 신기술플랫폼 제도(장성훈 신기술 심사과), 일하는 방식 혁신(이재홍 정책기획관실), 공공데이터 활용 매뉴얼(배경화 데이터통계담당관), 주민 참여 예산제 활성화(장지숙 예산담당관), 민원상담시스템 뚜봇(이경희 행복 민원과), 전국최초 민원·공모 서비스( 권건 행복 민원과) 등 6명이다. △전문지식 분야로 회계(박원식 회계과), 관광(김기완 관광과), 홍보(이정자 홍보 브랜드 담당관실), 데이터 및 통계(안정화 데이터통계담당관실) 등 4명이다.

이날 첫 강연에서 이재홍 정책기획관실 팀장은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혁신에 대한 인식, 방향, 대표사례를 소개하면서 똑똑하게! 즐겁게! 함께! 라는 슬로건으로 혁신 중인 대구를 알렸다.

대구시 혁신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장지숙 예산팀장은 ‘주민 참여 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마을계획단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협업을 통한 주민참여예산의 성공적 모델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데이터 및 통계분석 활용’에서는 데이터통계담당관실 안정화 주무관이 통계서비스 필요성, 통계 포털 안내, 통계작성 방법을 전수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 기반행정 구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동료 슈퍼 스타 사업은 직원 개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들을 동료 간 상호학습문화를 형성하고 특히 실무적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나눌 수 있다는 면에서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