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필라테스] 육아맘들의 상체 통증과 바른자세를 잡아주는 암 워크(Arm work)
[산후 필라테스] 육아맘들의 상체 통증과 바른자세를 잡아주는 암 워크(Arm work)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09월 05일 20시 47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9월 05일 목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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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후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불편함은 목, 어깨, 등의 통증이다.

이런 통증을 없애고 척추의 교정에 도움을 주는 동작을 이번 시간에 알려주고자 한다.

이번 시간에 함께 할 동작은 ‘암워크(Arm work)동작으로 출산후 굽어지 등과 말린 어깨, 거북목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이다.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암 워크(Arm work)

1.어깨너비로 서서 밴드 혹은 수건을 잡고 차렷 자세에서 크게 원을 그려 등 뒤로 넘겨 어깨의 회전을 만들어낸다.

이때 가슴이 활짝 열리지 않게 힘채워 상체 잡아두기

2. 밴드나 수건을 잡고 머리위로 만세한 다음 밴드를 살짝 당기며 밴드로 뒤통수를 쓸듯이 아래로 당겨줌. 

이때도 가슴 열리지 않게 잡아주며 어깨는 최대한 열려 흉근을 스트레칭 해주며 날개뼈가 아래로 당겨지는 느낌 채우기

3. 밴드를 잡고 머리 위로 만세한 상태에서 상체 좌우로 twist. 이때 골반이 따라 돌아가지 않게 골반은 그대로 잡아둔 채 흉상 부만 움직이며 계속해서 척추는 위로 길어지는 느낌 채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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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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