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 대학 리크루트 투어' 개최…학생 2천여명 몰려
대구대, ' 대학 리크루트 투어' 개최…학생 2천여명 몰려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07일 21시 3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08일 화요일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대구 우량기업·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참가
기업 채용정보·취업 상담·입사서류 작성·면접 클리닉 등 진행
대구대에서 열린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이 취업 정보가 담긴 행사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대구대..
지역 우량 기업과 공기업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대구대(총장 김상호)에서 열려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한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지난 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 및 검도관에서 개최됐다.

20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몰린 이날 행사에는 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 취업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 등을 실시했다.

이날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를 열어 올해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블라인드 면접 안내, 입사서류 작성 컨설팅,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검사,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과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지후 학생(관광경영학과 4학년)은 “취업을 희망하는 관광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 채용 정보를 한 곳에서 둘러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채용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지원해 준 대구광역시, 대구상공회의소 뿐만 아니라 채용 상담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참가 기업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학생들에게 제공된 채용 관련 정보가 학생들의 취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또 8일, 19개 동문기업이 참가하는 동문기업박람회를 열어 동문 선·후배 사이에 정을 나누고 취업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