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영정보통신(주) · ㈜프로템 · ㈜와이즈드림과 잇달아 체결

박종갑 구미캠퍼스 학장(오른쪽)이 세영정보통신(주)과 MOU르 체결하고 있다. 구미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가 지역 기업과의 인적 교류 및 산학협동 프로그램 교류 등을 위한 협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구미캠퍼스는 지난 8일 세영정보통신(주)에 이어 10일에는 ㈜프로템, ㈜와이즈드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영정보통신(주)은 유무선 통신장비 A/S 전문기업으로 국내 전 통신분야의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프로템은 IT산업용 필름 및 박막 소재를 가공 처리하는 Roll to Roll 장비와 전지 및 전자소재용 자동화장비 그리고 반도체 및 LED 후공정장비를 설계/제작/공급하고 ㈜와이즈드림은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운영 및 유지보수 기업이다.

주요 내용은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인력 양성 및 채용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기회제공 및 취업 연계 분야 △실험실습 및 러닝팩토리 장비의 상호활용에 관한 사항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애로기술 자문 등이다.

구미캠퍼스(스마트전자과)는 2020년 개강을 목표로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을 교육하는 스마트팩토리 직종의 하이테크과정 개설을 준비하고, 제작공정 전체를 타과생들과 함께 실전처럼 배우는 One-Stop 프로젝트 실습공간인 러닝 팩토리 환경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갑 구미캠퍼스 학장은 “스마트산업단지로 선정된 구미지역에 스마트제조 현장인력 양성 및 배출을 위해 러닝팩토리 장비 구축 등 지역 제조기업의 부족한 인력난 해소와 재직자 능력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