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 한성욱 총장(가운데)과 구미시청, 구미시의회 관계자 등이 국민체력100 구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서 현판 제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운대
시민 건강을 관리하는 ‘국민 체력 100’구미 체력인증센터가 경운대학교에 문을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 체력 100’ 사업은 국민 체력을 관리하고, 체육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만 13세 이상의 국민 누구나 전국의 가까운 국민 체력인증센터에서 과학적인 맞춤형 운동 처방 프로그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8월‘구미 체력인증센터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경운대학교는 구미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웰니스(Wellness)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체력관리 분석 서비스를 지원하고 체력 수준별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상욱 경운대 총장은 “구미 체력인증센터가 구미지역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센터를 자유롭게 방문하고 체력은 물론 행복지수도 함께 높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 교내 13호관에 있는 구미 체력인증센터는 전문 운동 건강관리사의 맞춤형 운동 처방 및 체력증진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현장접수 및 인터넷접수(nfa.kspo.or.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