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24일까지 후보 접수

구미시는 한 해 동안 지역 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를 찾는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상 대상자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 근로자는 1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구미시 기업지원과에서 신청받아 구미시 기업사랑 실무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 부문에 대기업(중견기업 포함), 중소기업 각 1명, 최고근로자 부문에 남, 여 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해 12월 시상할 예정이다.

최고기업인 부문은 구미시에 공장 등록해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계속하여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 창출 및 시설(연구개발) 투자로 지역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 수출증가 및 신규시장을 개척해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이다.

최고근로자 부문은 구미시에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체 근로자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계속해 동일업종에 종사하면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같은 업종 분야 자격증 취득자, 노사화합, 자원봉사 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주변의 본보기가 되는 자 등이다.

신청이나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 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상패가 수여되며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구미시 주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 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구미시는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최고기업인 23명과 최고근로자 22명을 선정 시상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