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대구시교육청, 구글 공식 교육자 그룹 설립 인가 받아
대구시교육청, 구글 공식 교육자 그룹 설립 인가 받아
  • 김현목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07일 18시 48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08일 금요일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기반 교육·SW교육 적극 추진
대구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구글 공식 교육자 그룹인 GEG 대구를 설립한다.
대구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구글 공식 교육자 그룹인 GEG 대구를 설립한다.

대구시교육청이 구글 공식 교육자 그룹인 ‘Google Educator Group Daegu(이하 GEG 대구) 설립 인가를 받았다.

GEG은 구글의 공식적인 전 세계적 교육 커뮤니티로 G Suite For Education이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미래역량교육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는 지난 2015년 GEG South Korea(GEG 대한민국)가 처음으로 만들어진 후 교육청 단위로는 GEG 대구가 처음 설립됐다.

에듀테크 기반 교육과 SW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시 교육청은 무선인프라 지원 사업의 확산에 발맞춰 다양한 스마트 기반 ICT 도구를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는 본격적인 미래교육 정착을 위해 에듀테크 기반의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GEG 대구는 구글 & 마이크로소프트 협력학습 연구회의 과제 사업 중 한가지로 추진 됐다.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에듀테크 기반의 교육 현장에서 클라우드를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미래형 교육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커뮤니티와의 교류와 공동 프로젝트 활동 수행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의 교육 사례를 만들어가는데 주력한다.

GEG 대구를 통해 교사들은 G Suite For Education 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 참여, Google Edu Day(구글 에듀 데이)를 통한 교육 사례 공유 등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에듀테크 기반의 교육 활성화로 미래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이 길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GEG 대구 설립을 추진한 구글 이노베이터 신민철 하빈초 교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래 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해서는 에듀테크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세계적인 미래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