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문경새재 초입에 오미자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개관한 ‘오미자테마공원’과 ‘문경생태미로공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은 저마다 SNS에 게재할 자료를 수집하는 등 뜨거운 취재열기를 보였다.
2019년 제5기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문경의 관광지·축제·특산물 등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은 전국 각지 50명의 일반인으로 문경의 숨은 매력과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블로그 월평균 10만명이상 방문자수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인터넷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 8명을 보유한 문경시 SNS서포터즈는 명실상부 SNS의 선두주자로 문경의 위상과 관광문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포터즈 A씨는 “문경의 자연에 반해 SNS 서포터즈에 지원했으며 실제 활동해 보니 더욱 더 문경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문경을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