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 위원장이 제5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에서 서비스·경영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영주풍기인삼축제위원회 제공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 위원장이 제5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에서 서비스·경영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영주풍기인삼축제위원회 제공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 위원장이 창업경영포럼과 한국기업평가원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2020 제5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서비스·경영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위원장은 지난 18일 경기도 과천 소비자 저널협동조합 6차산업소비자평가센터 본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영주풍기인삼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풍기 인삼 경쟁력 강화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은 소비자와 생산자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는 상으로, 한 해 동안 진정성 있는 고객서비스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관·단체·인물 등을 선정한다.

이 위원장은 지난 2015년부터 영주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장을 맡아 우리나라 재배인삼 시효 지역인 풍기의 명성과 역사를 재조명하고, 인삼이력제를 통한 철저한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등 영주 풍기 인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것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 위원장이 제5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에서 서비스·경영부문 대상을 받았다. 영주풍기인삼축제위원회 제공

특히 이창구 위원장은 현재 영주시가 추진 중인 2021 영주풍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등 영주지역 주요 특산물인 인삼산업 활성화에 노력해 온 점도 힘을 보탰다.

이창구 위원장은 “이번 수상의 기쁨은 함께 노력하고 참여해 준 영주시민 여러분들과 영주풍기인삼축제 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영주 풍기인삼의 홍보와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창구 위원장은 전 영주시의회 의원과 경북항공고 운영위원장·풍기중 운영위원장직을 맡아 지역 교육발전에 힘을 기울이는가 하면, 영주시체육회 사무국장·영주시복싱연맹회장·영주시체육회 부회장직을 역임하면서 지역 체육 발전 분야에도 남다른 힘을 쏟아 왔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